쇼핑몰제작 - 포토샵이 아닌 html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쇼핑몰제작 포토샵이 아닌 html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그래프는 제가 2021년에 seo 작업을 했던 회사의 구글 서치콘솔 16개월 데이터 입니다 작업은 21년 5월부터 시작했습니다 메타태그 설정이 seo 작업의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11월 말쯤 구조화된 스니펫 설정도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총 노출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seo 작업설정 전과 후의 한달 데이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메타태그 설정 전 3월 한달 데이터와 설정 후 11월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표시한 부분에서 보다시피 총 클릭 수 총 노출 수 평균 게재순위가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총 클릭수는 10배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평균 게재 순위가 17점 9위에서 11위로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구글 서치콘솔의 데이터 변화가 매출의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같은 기간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에서 보겠습니다 구글 오가닉 실적은 3월에 배해 11월은 사용자가 314% 신규 방문자가 326% 매출이 216%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유입수가 많아져서 가능한 일입니다 상단에 있는 전체 증가율을 보면 23.86%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 설정이 구글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을 늘게하고 그 결과 구글 오가닉 매출 증가로 이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오가닉 이용자는 광고를 통해 들어오는 사용자에 비해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seo가 중요하고 seo가 효과가 있으려면 상세페이지를 포토샵이 아닌 html 로 텍스트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이 회사의 상세페이지가 포토샵으로 되어 있었다면 메타태그 작업을 한 이후에 매출이 216% 증가하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광고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광고를 설정하기 전에 seo는 기초에 해당하는 중요한 작업이고 seo가 제대로 되려면 상세페이지를 키워드를 넣어서 텍스트화 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매타태그는 검색엔진에게 웹사이트 페이지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대략 파악할 수 있도록 제목을 넣어주고 설명을 다는 태그입니다 위의 화면은 어떤 쇼핑몰 특정 페이지를 소스보기를 위한 화면인데 표시한 부분에서 설정한 매타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위에 설정한 매타태그와 해당 내용을 분석해 판단을 할 텐데 그 페이지가 텍스트 화 되어 있지 않다면 상단에 노출하는데 불리한 조건이 될 것입니다
쇼핑몰제작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아닌 html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쇼핑몰제작 - 상세페이지를 html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유튜브 보러가기
TOM마케팅 홈페이지 구경가기
티오엠마케팅 – 온라인마케팅 1:1교육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광고 채널이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 적합한 광고상품을 선택하고, 맞는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ommarketing.kr
'쇼핑몰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제작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상세페이지 HTML 사용법 (0) | 2022.05.02 |
---|---|
쇼핑몰제작 - html 에디터로 상세페이지 만들기 (0) | 2022.04.27 |
쇼핑몰만들기08 - 모바일버전 로고교체 (0) | 2022.03.21 |
쇼핑몰만들기 - pc버전 로고교체 (0) | 2022.03.19 |
쇼핑몰만들기 - 대표스킨 설정 (0) | 2022.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