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만들기

쇼핑몰제작 - 포토샵이 아닌 html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쇼핑몰제작 - 포토샵이 아닌 html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쇼핑몰제작 포토샵이 아닌 html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그래프는 제가 2021년에 seo 작업을 했던 회사의 구글 서치콘솔 16개월 데이터 입니다 작업은 21 5월부터 시작했습니다 메타태그 설정이 seo 작업의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11 말쯤 구조화된 스니펫 설정도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노출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있습니다  seo 작업설정 전과 후의 한달 데이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메타태그 설정 3 한달 데이터와 설정 11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표시한 부분에서 보다시피 클릭 노출 평균 게재순위가 달라진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특히 클릭수는 10 많아졌습니다 이유는 평균 게재 순위가 17 9위에서 11위로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구글 서치콘솔의 데이터 변화가 매출의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같은 기간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에서 보겠습니다 구글 오가닉 실적은 3월에 배해 11월은 사용자가 314% 신규 방문자가 326% 매출이 216% 증가한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모든것은 유입수가 많아져서 가능한 일입니다 상단에 있는 전체 증가율을 보면 23.86%라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메타태그 설정이 구글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을 늘게하고 결과 구글 오가닉 매출 증가로 이어졌음을 있습니다

 

특히 오가닉 이용자는 광고를 통해 들어오는 사용자에 비해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seo 중요하고 seo 효과가 있으려면 상세페이지를 포토샵이 아닌 html 텍스트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회사의 상세페이지가 포토샵으로 되어 있었다면 메타태그 작업을 이후에 매출이 216% 증가하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광고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광고를 설정하기 전에 seo 기초에 해당하는 중요한 작업이고 seo 제대로 되려면 상세페이지를 키워드를 넣어서 텍스트화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타태그는 검색엔진에게 웹사이트 페이지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대략 파악할 있도록 제목을 넣어주고 설명을 다는 태그입니다 위의 화면은 어떤 쇼핑몰 특정 페이지를 소스보기를 위한 화면인데 표시한 부분에서 설정한 매타태그를 확인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위에 설정한 매타태그와 해당 내용을 분석해 판단을 텐데 페이지가 텍스트 되어 있지 않다면 상단에 노출하는데 불리한 조건이 것입니다

 

 

 

쇼핑몰제작 직접 만들 있습니다 포토샵이 아닌 html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쇼핑몰제작 - 상세페이지를 html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유튜브 보러가기

 

 

TOM마케팅 홈페이지 구경가기

 

티오엠마케팅 – 온라인마케팅 1:1교육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광고 채널이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 적합한 광고상품을 선택하고, 맞는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ommarketing.kr